티스토리 뷰

인실좋 뜻 확인하세요

젊은 사람들이 말을 줄여서 쓰는 단어인 인실좋은 비속어이며 또다른 뜻이 있다고 하는데요. 



사람이름같은 인실과 좋아하다는 의미를 가진건지 여러 상상을 해보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저또한 처음 들었을때 인성이 괜찮다는 뜻으로 생각해봤네요.


학생들이 얘기할 때 들어보시면 한번씩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단어도 상황에 따라 쓰이는 신조어라고 합니다. 좋은 표현은 아니라고 하네요.



풀어서 설명하면 인생은 실전이란다 좋은사람아라는 인실좋 뜻이라고 하는데요.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한 책임을 져야할때 쓰는말이라고 합니다.


뜻을 알고난 후 생각해보면 매정하고 차가워 보인다는 느낌을 받으실텐데 인실좋을 알게되었으니 사용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비속어나 나쁜 언어를 계속 말하게 되면 모르는 사람이 들었을 때 인상은 괜찮았는데 말이 험악해서 그사람에 대한 평판이 낮아 진다고 하는데요.


몰랐던 사람에 대한 호감이 있어도 말을 듣고난 후 마음이 식어버리기도 한답니다. 본인이 말했던 말은 그대로 자신에게 다시 오기 때문에 나를 위해서라도 쓰지 않아야하겠습니다.



방송을 보다가도 비속어를 자연스레 사용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좋은 이미지를 생각하기보다 낮아보이고 호감이 가지 않는다는 느낌을 시청하시면서도 느끼실겁니다.


오늘은 간략하게 인실좋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친한 사이라도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과 행동 그리고 말하는게 가장 큰 매너라고 하는데요.



전혀 어렵지 않은 일이라고 하니 가까운 사람부터 칭찬을 해주는 것을 시작하는게 서로를 위한 관계유지라고 생각이 듭니다. 


댓글